서비스

국내 최초 인공지능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기업

COGNET9은

기업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 및
뉴노멀 시장에 발맞춰, 디지털 채널 혁신 측면의 Engagement,
전문지식 기반의 Insights 영역과 업무 자동화를 통한
다양한 영역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디지털 채널 혁신

Engagement

챗봇 시스템
고객센터 문의 응대 서비스 / 개인화 마케팅·상품 추천 서비스 / 내부직원 HELP DESK 서비스
음성봇 시스템
고객 상담 응대 자동화 / 말로 하는 ARS

비즈니스 인사이트

Insight

협업 전문가 지원 서비스(Expert Assist)
업무 매뉴얼 가이드 서비스 / 상품, 약관 정보 서비스 /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
심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
방송·마케팅·콜 심의 / 토픽 마이닝

실시간 업무 자동화

Process Automation

상담 분류 및 응대 자동화
상담 코드 분류 자동화 / 상담 유형 분류 자동화 / 게시판·이메일·SNS 응대 자동화
인공지능 IT 서비스 관리 (AI Ops)
IT 운영 예측 관제 / Chatops 통한 실시간 대응
  • 디지털 채널 혁신
    • 챗봇 시스템
    • 음성봇 시스템
  • 비즈니스 인사이트
    • 현업 전문가 지원 서비스
    • 심의/컴플라이언스 시스템
  • 실시간 업무 자동화
    • 상담 분류 및 응대 자동화
    • 인공지능 IT 서비스관리(AI Ops)

고객센터 문의 응대
서비스

  • 상품/서비스/프로모션 관련 FAQ
    문의 응대 서비스
  • 개인화된 정보 조회 / 업무 처리 서비스
  • 가입 /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대화로
    수집하여 자동 작성 서비스

개인화 마케팅/
상품 추천 서비스

  • 초개인화된 제품 / 서비스 추천
  • 상품 구매 가이드와 맞춤 오퍼 제공
  • 신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서베이

내부직원
HELP DESK 서비스

  • 단순 업무 처리 응대 서비스
  • 간단 정보 조회 서비스
  • 업무 담당자 검색 서비스

BUSINESS
VALUE

개인화 서비스 기반 고객 경험 개선

  • 고객의 데이터와 대화 이력, 상황 정보 수집으로 고객 이해 심화
  • 개인 맞춤 제품/서비스 추천으로 구매 성공율 강화

디지털 채널 확장과 접근성 향상

  • 24X7 언제나 가능한 서비스 접근성 제공
  • 멀티 플랫폼에서의 일관적인 고객 경험 제공

고객센터 문의 응대 자동화 (금융)

금융 AI 음성봇 상담 응대 자동화

  • 카드사-선결재 서비스
  • 보험사-긴급 출동 서비스
  • 보험/은행-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
  • 공통-비밀번호 변경/청구-지급금액 문의/상품문의

개인화 마케팅/
상품 추천 서비스

제조 AI 음성봇 상담 응대 자동화

  • 기기 고장 진단 / 접수 음성봇

유통/물류 AI 음성봇

  • 주문/배송 조회 음성봇
  • 프로모션 문의 응대 음성봇

내부직원
HELP DESK 서비스

  • 자연어로 고객이 문의사항을 말하면, 관련 상담원 그룹에게 바로 Routing 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

BUSINESS
VALUE

신속한 고객 응대로 만족도 향상

  • 상담 대기시간 감소로 상담 서비스 응대율 향상 (H 카드, 선결제의 63%를 AI가 처리)
  • 야간/ 휴일 처리 업무 확대

디지털 채널 확장과 접근성 향상

  • 상담원 요청 호수 감소로 상담원 운영 비용 절감 (K 손해보험사, 긴급 출동 56%, 완전판매 70% 처리)
  • 오답변 방지로 선임 상담원 인관 감소

업무 매뉴얼 가이드 서비스

  • 직무 경험이 적은 직원의 업무 처리 방식 검색 서비스
  • 회사 내부 규정 / 운영 정보등의 필요 정보 검색 서비스
  • 업무 수행 시 필요한 용어 검색 서비스

상품, 약관 정보 서비스

  • 자사 및 경쟁사의 과거- 현재 판매 상품/서비스 통합 검색 서비스
  • 약관 및 규정 검색 서비스
  • 상품권 및 특허권 침해 검색 서비스

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

  • 비정형 데이터에서 필요한 문구/인물/이벤트/긍부정/상관관계등을 마이닝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지원 서비스
    • 시장 리스트분석
    • 투자 인사이트 지원
    • 경쟁자 분석
    • 고객 목소리 분석
    • 소비자 Trend 분석

BUSINESS
VALUE

신속하고 일관된 정보 제공으로 직원 업무 효율화

  • 정보 조회를 위해 단일 시스템에서 자연어로 검색
  • 기업의 업무 전문가가 학습시킨 가장 적합한 답변을 제공 받아 오처리 감소

데이터 분석 기반의 전문적인 판단 지원

  • 비즈니스 예측 모델링에 필요한 다각도 분석 변수 강화
  • 실시간/ 방대한 양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 기회 극대화

방송/마케팅/콜 심의 서비스

  • 금칙어 / 유의어 모니터링을 통한 심의 규정 내용 검사
  • 과대 과장 문구 검출
  • 약관에 기반한 상품 정보 비교 심의
  • 글자 크기 비교를 통한 광고 심의 검사

토픽 마이닝

  • 이슈와 고객 불만을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토픽을 자동으로 인지하도록 내용을 요약하고 주요 언급 주제를 찾아내는 서비스
  • 규정 위반 및 부정적 문장/ 표현 추세 분석 서비스

BUSINESS
VALUE

이슈 영역 실시간 파악과 즉각 시정

  • 고객 응대 품질의 24*7 모니터링으로 VOC 개선
  • 심의 규정 준수로 신뢰도 제고
  • 심의 규정 준수 위반 상품/ 서비스 / 직원 / 협력사 선제적 파악하여 사전 개선 수행

심의 속도 개선 및 오류율 감소

  • 심의 인력 업무 생산성 강화 통해 인력 효율성 증대
  • 심의 대상 영역 확대
  • 심의 오류율 감소

상담유형 분류 자동화

  • 실시간 고객 상담 시 언급된 문의 의도, 주요한 문장과 문구를 인공지능이 파악하여 분류하고 정의된 Template 에 적용, 주로 언급된 표현을 정리

상담 코드 분류 자동화

  • 실시간 고객 상담 기록을 문의 유형별 / 상품별 / 고객 등급별로 정해진 코드에 자동 분류하여 저장하는 서비스

게시판/이메일/SNS
응대 자동화

  • 다양한 Text 응대 채널로 인입된 고객의 질의의 문의 의도를 파악하고, 최적화된 답변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서비스

BUSINESS
VALUE

컨택센터 운영 효율화

  • 상담 후 처리 시간 감소로, 총 상담 소요 기간 단축
  • 게시판 /이메일/ SNS 응대 상담원의 효율적 운영
  • 일관된 응대로 오답변 감소

상담 로그 분석 강화

  • 상담 분류 시 기타 비율 감소
  • 고객이 많이 언급한 문구, 문장, 관심 사항 등 분석 용이

단일 채널 내에서의 협업
환경 제공

  • AI가 문제 해결을 위한 티켓을 발행하고, 관계자들은 하나의 채널에서 문제를 확인 및 대응 및 협업을 실시간으로 처리 가능

통합 대시보드 제공
서비스

  • 오류가 발생한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추론하여 정보를 제공
  •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

해결 가이드 및 관리
자동화

  • 서비스와 연관된 모든 환경의 데이터를 수집
  • 동일 문제 발생 시 기존 해결방법을 토대로 가이드를 제시하거나, 문제 해결을 자동화

BUSINESS
VALUE

통합적인 데이터 수집과 문제 진단/해결 지원

  • 다양한 기종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폭증하는 IT 이벤트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
  • ML 기반 문제 분석과 유사 문제 해결 패턴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 가이드 제공

신속한 이슈 포착 및 대응

  • AI가 문제 해결을 위한 티켓을 발행하고, 관계자들은 하나의 채널에서 문제를 확인하여 즉각 대응 및 협업이 가능